유한양행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렉라자 임상 결과, 스케줄
본문 바로가기
Analysis/기업 분석

유한양행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렉라자 임상 결과, 스케줄

by Beoms14 2023. 8. 4.
반응형

목차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렉라자로 유명한 유한양행

     

    유한양행의 주가가가 연초 이후 27%나 상승한 비결에는 "레이저티닙"이 있다. 레이저티닙의 글로벌 출시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였고 이 덕분에 오스코텍(원개발사 제노스코 지분율 72.1% 보유) 역시 연초 이후 주가가 93% 상승하였다.

     

    렉라자의 상업화 가능성??

    상업화 성공 여부를 확신하기는 힘들지만 현재 까지 글로벌 임상을 주도하고 판매를 담다할 J&J의 공식적인 멘트나 글로벌 임상 결과, 관련된 업계 전문 뉴스 기사등을 바탕으로 하면 긍정적인 기대감을 갖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렉라자의 상업화 가능성을 판단할 KEY는 올 10월 발표될 마리포사 임상 결과이다. 마리포사 임상에서는 발표될 mPFS 기간, 타그리소 대비 약효와 안전성이 얼마나 더 우수할 것인지가 발표의 핵심이다.

    타그리소 단독 요법에서는 약 18개월 전후의 mPFS 값이 도출되었다. 유한양행은 마리포사 임상 결과가 약 30개월 전후로만 나온다면 매우 고무적인 결과이고 유한양행을 시작으로 바이오 종목에 대한 시장 참여자들의 관심이 더 쏠릴것을 기대하고 있다.

    유한양행이 블록버스터급 신약 임상 성공 및 상업화를 해낸다면 과거 바이오 광풍 기대해 볼만 하다.

     

     

    시장은 항상 결과가 나오기 전에 기대감을 먼저 반영한다. aka 선반영

    그리고 기대한것 보다 결과가 좋지 않다면 냉정하게 주가를 하락시킨다. 주가와 바이오 기업의 임상 결과간의 관계를 파악해보면 '홀짝게임'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렉라자(레이저티닙)이 성공한다면??

     

    일단, 당연히 매출과 영업이익이 성장한다

    이에 대해서 유안타증권은 유한양행이 갖는 레이저티닙의 가치를 2.3조원으로 평가하였다. 평가 근거는 다음과 같다

     

    1.2030년 약 50억달러 매출 예상

    레이저티닙의 경쟁제품인 타그리소의 매출액 추이를 보고 평가하였다. 타그소는 2015년 ~ 2022까지 매출액이 성장하였고 2030년 예상 매출액으 100억 달러에 이를것으로 보고 있다.(렉라자가 없다면..)

    이를 토대로 계산해보면 J&J는 레이저티닙과 아미반타맵의 합산 매출액을 2025년 50억 달러 수준으로 제시했기에 24년 출시해서 30년에 도닥할 것으로 가정하였다.

     

    2.Target Market 

    타그리소의 매출액이 선진국 시장(미국과 유럽) 및 아시아를 포함한 이머징 시장이 약 50%를 차지하고, EGFR 변이 비율이 아시아인들이 더 높은 것을 감안하여 지역별로 시장을 구분하여 선정

     

    3.약가 및 시장 차별화 전략 가정

    선진 시장에서 아미반타맵과의 병용요법 매출 비중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고, 미국 시장 기준으로는 아미반타맵과 타그리소의 연간 약가는 약 1.57 : 1 수준인것으로 추정되는데 이를 근거로 계산하여 보면 -> 선진 시장에서의 매출 추정치 중 38%를 레이저니팁 매출액으로 가정 / 아시아를 포함한 이머징 시장에서는 레이저티닙 단독요법 매출 비중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어 70%를 차지 할것으로 가정

     

    4.판매로얄티 등 가정

    레이저니팁의 매출액에 연동되는 판매 로열티는 매출액 구간별로 차별화되는 것으로 적용

     

    레이저니팁 주요 임상 스케줄 및 내용

    유한양행 레이저니팁의 임상스케줄에서 유한양행 투자자들이 주목해야할 부분은

     

    "마리포사 임상"-> 10월에 결과가 나오는데, 타그리소보다 결과가 좋게 나온다면 대. 성. 공..